패널 아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Home > 고객센터 > PR report
[MBC여성토론 위드] 명품구매

buy the abortion pill

buy abortion pill

MBC 여성토론 위드-명품구매에 관한 조사 (312일 방송)

 

1.조사 일시 : 2012 37()~38() 예정

2.조사 주제 : 명품구매에 관한 조사

3.조사 대상 : 전국 20~69세 남/ (1022 sample. 신뢰수준 95%. 표본오차 3.05% )

 



우리 사회에서 명품족, 노노스족, 된장녀등의 신조어는 명품소비가 늘어나는 세태를 반영하고 있다. 성인 뿐 아니라 노페교복이라는 말까지 등장할 정도로 한 아웃도어 의류브랜드는 10대들 사이에서 명품과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성인 20~60대는 명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명품을 구매하는 심리는 무엇일지 MBC 여성 토론 위드의 의뢰로 2012 37~8일까지 패널아이 성인남녀 1022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製品은 품질과 디자인이다 - 52.3%>

먼저 패널아이 회원들이 제품(명품 포함)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품질과 디자인 52.3%로 가장 높은 응답이 나왔고, 그 다음으로는 가격 27.1%, ‘브랜드 인지도 20.2%로 나타났다.




<名品 하나 정도는 소유 - 84%>

 

패널아이 성인회원 중 명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 회원은 84%, 이 중 명품을 자주 구매한다는 응답은 17%. 이것은 약 5명 중 1명이 명품을 자주 구매한다는 의미로 요즘 명품유행 현상을 잘 보여주고 있다.




성별로 보면 남성의 연령대로 본 명품 구매 경험은 50대가 89.3%, 40 84.6%, 30 87%, 20대가 80.4%로 응답이 나타났다.


<名品도 품질과 디자인이다 구매 이유 1>

명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디자인과 품질이 우수성 34.7%로 가장 높게 나왔고, ‘남들이 가지고 있으므로 나도 구매 29.5%로 두 번째로 높게 응답됐다. 이는 1위인 품질 우수성과 5.2%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결과로 자신의 필요 외에도 남들을 의식하는 요즘 사회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기타 응답으로는 내 자신에게 선물하고 싶어서’ , ‘AS서비스도 좋고, 오래 쓸 수 있어서’ , ‘와이프가 원해서등이 나왔다.



성별로 보면, 남성은 명품 구매 이유 1위가 디자인과 품질의 우수성으로 39.4%가 응답되었지만, 여성은 남들이 가지고 있으므로 나도 구매 31.8%, 1위로 나타났다. 이는 여성이 남성보다 명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남들과의 관계에 더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성별

남성

여성

사례수

(348)

(512)

나도 명품을 있는 능력이 되니까

5.7

5.9

명품을 통해 나의 가치가 높아지는 같아서

16.4

17.0

남에게 뒤처지거나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

11.2

11.3

누구나 명품을 갖고 있으므로 나도 하나쯤 갖고 싶어서

26.1

31.8

디자인과 품질이 우수해서

39.4

31.4

기타

1.1

2.5















다음글    [MBC여성토론 위드] 10대 연예인 열풍
이전글    [MBC여성토론 위드]학생인권조례
11